김구는 독립운동의 수단으로 테러를 결정한 테러리스트가 맞고 ETC





▲ 양키의 좋은 이웃 도그 마린






대한민국 건국과 그 이후 행보에 뭔가 결정적 공헌은 없음. 일제 치하의 반제 저항 운동가로서는 평가받아야 하지만 정치가로서는 분명히 낙제점인 인물이고 말년에 좌우 줄타기에 실패하고 북에서 꼭두각시로 쓰였다는 점에서는 더더욱 그러함.

박정희에 의한 의도적 우상화가 아니었다면 역사에 묻혔을지도 모르는게 김구임. 임정은 이승만의 외교력과 정치력 없이는 유지될 수 없는 조직이었고 이박사에 대한 대중의 지지도 역시 김구는 비교할 수도 없었음.

그리고 김구를 좌빨들이 왜 빠는지 모르겠네. 김구는 살아생전 좌파들에 대한 백색테러를 인생의 목적으로 삼은 양반인데. 김구 지금까지 살아있었으면 통진당 본부는 지금 회칼이나 폭탄 든 백의사들이 사무실을 피떡으로 도배했을 건데.







덧글

  • Tupac 2014/12/11 17:29 #

    지금 상황이라면 백의사같은 백색테러집단이 나와야 나라가 좀 정상으로 돌아갈것 같음
  • 명탐정 호성 2014/12/11 18:18 #

    아뇨. 절대
  • jaggernaut 2014/12/11 17:29 #

    이박사를 싫어하는 입장에서 누군가를 세워야했죠.

    그리고 김구가 이번 사건을 봤다면 티엔티를 채웠어야지 고작 폭죽을 쓰다니 하며 화냈을 겁니다 ㅋㅋ
  • 명탐정 호성 2014/12/11 18:18 #

    김신이 5.16 가담해서 그렇습니다.
  • 곰돌군 2014/12/11 17:29 #

    그렇게 가셨으니 망정이지 그 명맥이 이어졌으면 서북청년단 걱정 할때가 아닐껄요.
  • 명탐정 호성 2014/12/11 18:18 #

    김구는 정당사회단체 등록철 근로대중당편을 보면

    오히려 북한 공작조직과 동석에서 이승만 괴뢰 일파를 상대할때 적극적이고 기술적인 방법으로 쟁(爭)해야한다고 합니다. (엄항섭 발언)

    http://gallog.dcinside.com/dlcjfdnd/213113182964
  • NEO rep 2014/12/11 18:02 #

    김구가 지금 살아있었으면 아마 통진당이 국회에 있는 일 따위는 절대 없었을지도...
  • 명탐정 호성 2014/12/11 18:17 #

    아니요. 장덕수 암살 이후 자신을 도와주지 않은 이승만에 대한 미움으로 북한가서

    주한미군철수운동을 하는데 그는 북한이 남침하는걸 뻔히 알고 있었습니다.

    http://gallog.dcinside.com/dlcjfdnd/213113182964
  • 명탐정 호성 2014/12/11 18:16 #

    김구는 일제 치하에서 반제 저항 운동가로써 평가도 안되는데

    김구는 인지도가 없었고 http://gallog.dcinside.com/dlcjfdnd/211132702516

    이봉창은 말 콧잔등만 다치는 일부러 위력 약한 폭탄을 주었고 (이봉창 수사,재판기록 참조)



    윤봉길은 장개석만 칭찬하고 상해의 독립운동가들이 잡혀갔으며

    http://gallog.dcinside.com/dlcjfdnd/215953873607

    김립도 무고 암살했습니다.

    좌우 줄타기에 실패하고 북에서 꼭두각시로 쓰였다,

    김구는 살아생전 좌파들에 대한 백색테러를 인생의 목적으로 삼은 양반인데 :

    아닙니다. 김구는 김일성 암살미수 사건도 일으켰지만

    김구는 장덕수 암살 이후 정치적 생명을 잃고 장덕수 암살 재판에서 자신을 보호해주지 않은

    이승만에 대한 미움으로 북한에 가서

    http://gallog.dcinside.com/dlcjfdnd/272971771649

    북한이 남침을 하는 알면서 (유어만 회담록)

    주한미군 철수운동을 했습니다.

    테러리스트 : 나를 테러의 괴수라고 하였으나 자신이 부정하지 않는다.

    http://gallog.dcinside.com/dlcjfdnd/296472342181
  • 비평가 2014/12/11 20:06 #

    "김구는 살아생전 좌파들에 대한 백색테러를 인생의 목적으로 삼은 양반인데" 김구가 김일성을 암살하려고 하기는 했었습니다.그런데 그것 이외에 좌파들에 대한 백색테러가 무엇이 있습니까?있다고 한다면, "인생의 목적"이라고 할 정도로 김구의 생애중 상당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많았습니까?
  • 명탐정 호성 2014/12/11 20:37 #

    김립 암살은 해방 이전 사건인데

    김구는 극우였으나 장덕수 암살 이후 노선을 바꾸고 북한에 갑니다.
  • 이명준 2014/12/11 20:44 #

    해방이전에 국제공산당 자금 사건은 모름? 님 이렇게 아는것도 없으면서 이걸 질문이라고 하나.
  • 비평가 2014/12/11 20:54 #

    명탐정 호성/김구의 정치 노선의 변화에 대해서 알려주시는건 감사합니다만, 제 질문과 직접적 관련은 없는것 같습니다.

    이명준/해방 이전에 국제공산당 자금 사건이 좌파들에 대한 백색테러이고 김구가 개입했다 하더라도, 그 사건을 가지고 김구가 "좌파들에 대한 백색테러를 인생의 목적으로 삼"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그리고 제가 국제공산당 사건을 반드시 알아야 질문할 수 있는겁니까?질문의 요지나 취지에 대해 제대로 파악도 못하시고 함부로 이야기하시는건 참 보기 좋지 않습니다.
  • 이명준 2014/12/11 21:06 #

    백의사는 분명히 김구 -신익희 라인이고 여러 공산당 요인들 암살 사건에서 김구와 신익희가 개입했다는 근거가 있습니다 그건 조금만 검색하거나 책 찾아 봐도 나옵니다. 강준만이라던가 도진순씨 저서 찾아보세요 그리고 소련군 보고서에서도 나오는 내용이고 동아일보 기사도 있습니다.

  • 비평가 2014/12/11 21:10 #

    백의사라는 단체에 김구가 관련되어 있다는거야 저도 압니다.여러 공산당 요인 암살 사건에 김구가 개입했다고 단정지을 정도의 근거가 있습니까?강준만 교수나 도진순 교수의 책을 제가 찾아보는게 아니라 윗 게시글을 작성하신 Joker씨가 김구가 좌파들에 대한 백색테러를 인생의 목적으로 삼았다고 이야기하셨으니 그정도로 김구가 좌파들에 대한 백색테러를 많이 하였는지, 그 건수가 김구의 인생목적이라고 할 정도가 되는지에 관해 근거를 말씀하셔야 하는 겁니다.소련군 보고서나 동아일보에 나온 내용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Joker씨나 이명준씨의 주장이 잘못되었다고 이야기하는게 아니고 근거가 무엇인지 여쭤보는겁니다.그런데 분명한 근거제시는 아직 본적이 없습니다.누군가의 책에 이런 내용이 있더라~라는게 근거가 된다고 생각하시는겁니까?실망스러운 태도와 내용입니다.
  • 이명준 2014/12/11 21:18 #

    책에서 나오는 근거가 근거가 아니라면 무슨 근거가 필요함 우리가 직접 김구 연구해야함? 논리가 왜 그따구임 소련군보고서 와 같은 군 보고서와 신문 기사 등에서도 나오는 내용들 설마 백의사가 김구의 식인희 라인의 지시를 전혀없이 단독 행동 했다 이런식으로 주장 할 생각임 논리 주장하기 전에 머저리 철벽 논리 에헴 식이나 그만 두시지
  • 비평가 2014/12/11 21:29 #

    제가 언제 김구에 대해 이명준 씨가 연구해야 한다고 했습니까?그저 근거 제시를 성실하게 하라는 이야기입니다."이 책에 있으니까 니가 보던지."식의 태도는 어디 친구들이랑 대화할때나 쓸 수 있는것입니다.

    제가 언제 백의사가 김구와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습니까?당시 신문기사나 소련군 보고서에 대해 구체적인 출처와 내용을 제공하셔야지, 동아일보에 있다~, 소련군 보고서에 있다~하면 그게 근거제시입니까?김구의 행동에 대해 저는 일체 뭔가를 주장한 바가 없습니다.글의 취지나 요지를 이해하지도 못하고 함부로 이야기하시는데 다시 한번 읽어보십시오.저는 김구가 좌파에 대한 백색테러를 인생 목표로 삼을 정도로 했다는 위 게시글에 대해 근거를 요청한겁니다.

    오독에 허수아비 치기식의 비판은 중단하시길 바랍니다.이명준씨한테 질문한것도 아닌데..

    머저리니 에헴이니 하는 모욕적인 표현을 왜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그렇게 이야기를 하면 제가 상처받고 근거 요구를 포기할거라고 생각하시는겁니까?아니면 이명준씨가 원래 그런 막말이나 하는 인격을 가지신겁니까?
  • 명탐정 호성 2014/12/11 22:56 #

    http://db.history.go.kr/id/fs_006_0010_0010

    (타) 테러단체들에 대하여:보도에 의하면 테러단체 ‘백의사(白衣社)’가 조직되었다고 한다.

    이 단체는 김구의 직접적인 지도 하에 있다. 이 단체에는 중국에서 돌아온 조선인들과 일부 청단단체 회원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 단체의 목적은 공산당과 인민당의 당원들 및 인민위원회 지도자들을 살해하는 것이다.




    공산주의자를 저렇게 많이 죽이다니... 인생의 목적급입니다.
  • 명탐정 호성 2014/12/11 22:58 #

    백의사가 김구의 지령으로 국내 정치인 암살에도 개입했는데

    송진우 : 한현우가 백의사의 테러 조의 리더. 전백이 송진우 암살을 강조하고 총을 주고 돈도 줬음.

    여운형 : 백의사 염동진이 권총을 줫는데 실행범 한지근이 한현우가 있던 그룹의 일원. 신일준이 개입

    장덕수 : 실리 보고서에 나옵니다. 거기 나오는 혁명단이 대한혁명단입니다. 김구가 재판에도 나옵니다.

    사찰요람 : 김구가 부하 시켜 위의 사람들 죽였다고 나옴

  • 비평가 2014/12/11 23:01 #

    명탐정 호성/자료 감사합니다.

    이명준씨에게도 말씀을 드렸는데 이명준씨가 삭제해서..소련군 문서에 나와있는 내용이 사실인지 여부도 검증이 되어야 합니다.소련군 문서도 사료검증의 대상입니다.저걸로는 당시에 소련이 어떻게 인식했는지만 알 수 있지 저걸로 곧바로 역사적 사실을 뭐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명탐정 호성씨가 주신 자료에도 나와있다시피 보도가 근거입니다만..;;
  • 명탐정 호성 2014/12/11 23:15 #

    백의사가 김구의 조직인 이유 .

    실리 보고서 : 백의사에는 암살특공단 혁명단이 있고 피의 맹세(혈서)가 있는데 여기에는 나라를 위해 죽겠다, 누구누구를 암살했다는 맹세가 있다. 장덕수,여운형도 백의사에서 암살했다더라.

    장덕수 암살 : 대한혁명단이 배에 혈서붙이고 수류탄 들고 찍은 사진이 있는데 내용은 장덕수를 죽이겠다, 나라를 위해 생명을 바치겠다. 입니다. 김구가 출석합니다.

    여운형 : 74년 자백에 의하면 김구 부하 신일준(장덕수 암살로 감방에 가는)이 개입했으며 백의사 염동진, 혁신탐정사 양근환(안두희 시역의 고민에는 대놓고 혁신탐정사가 김구 조직으로 나옴)이 권총을 줬음.

    47년 기록에 의하면 한지근은 한현우가 리더로 있는 그룹의 일원.

    자세한건 여기로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history&no=1360076&page=
  • 내눈을바라봐 2016/07/04 07:36 #

    생각해보니 위와 같은 백색테러에서 김두한만 똥바가지 쓴 격이구만 김구나 이승만은 물론 심지어 그 정치판의 신사라고 알려진 유진산까지 다 윗선에서 시킨거구만. 근데 사실 따질 수가 없는게 그 백색테러에 진산 선생님도 가담할 정도로 그 온화하신 분이 그렇게 무시무시할줄 몰랐다. 하긴 공산주의자같은 사이비들 하는 짓거릴보니 김두한같은 힘쓰는 양반들 동원할 수 밖에 없지 그 시절은 막말이나 폭력이나 그 이상의 극단적인 살인같은 미친 짓을 하지 않고선 살아가기 힘든 세상이긴함. 이념은 물론 계파조차도 맞지 않으면 사람을 죽이는 시절이죠. 흔히말하는 계파 정치의 시작점이고 이합집산 정치의 시작점이 저 시절인데 진짜 구역질나는 시절입니다. 3년이 아니라 그냥 빨랑빨랑 나라세우지.

    차라리 군사 정권이 낫지 해방기는 625다음의 비극이지요.

    다시는 해방기와 같은 시절이 도래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통일이 되면 젤 걱정되는게 그 시절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