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 정신이면 홍수 났던 니 지역구나 좀 챙기지 그랬냐 씹새꺄
졸자는 저 기사의 내용대로라고 본다.
안자처럼 바른 도리를 구해 힘쓰다 죽은 것이 아니라, 자기 절제를 하지 못하여 얻은 병으로 죽었을 뿐이다. 자신을 위해 자유를 누리지만 해를 끼치지 않은 것을 영(靈)이라 한다. 또한 허례허식을 벗어던진 것을 양(煬)이라 한다. 이 두가지는 고인이 살아생전 추구한 두 가지 뜻이니 나는 마땅히 이를 두고서 조영양문(弔靈煬文)으로서 고인을 추모하고자 한다.
옛 한나라의 영제(靈帝) 계시매 진2세의 못다한 뜻 이루었네. 풍진세상의 인생은 여섯 마리의 준마가 달리는 것을 문틈으로 보는 것과 같으니 어찌 즐거움을 누리지 않겠는가. 고제께서 세우시고 광무제께서 큰 뜻으로 살리신 대한(大漢)이 필부의 한 목숨과 함께 길바닥에 널부러지니 세상이 죽지 않는 자가 없음을 알지어다. 뒤이어 대금(大金)의 해릉양왕(海陵煬王) 계시니 고금 이래 모든 남아의 큰 뜻을 이뤘도다. 남아의 뜻을 펼침에 골육을 가리지 않고 타인의 귀천을 가리지 않고 품었으니 이 뜻을 그 누가 알겠는가?
당으로부터 양이라 불리신 수나라 세조 명제께서는 비단에 목을 메시고 승천하셨으니 간이 부어올라 숨을 막은 고인의 죽음이 이와 같은 것을 알겠도다.
아, 고인은 독립유공자의 후손이요 영제는 수명천자(受命天子)인 고제와 광무제의 핏줄이며, 해릉양왕은 일세영웅(一世英雄)인 금 태조의 후손이니 실로 고성(古聖)이 동부(同符)하심을 알았도다.
떠나시는 이여, 장생하셨다면 능히 오나라 대제의 전례를 따르셨을 것임을 하늘이 청하여 그대를 부르셨으니 교자단명(驕者短命)을 어찌 한탄하리오리까.
데뷰 20년에 남은 것은 빚만 20억이셨다는 분이여. 빚은 청산하고 가셨길 비나이다. 물론 아마 님을 추억하는 대부분의 이는 님께서 살아 생전 말한 바와 같이 님의 음반을 돈 주고 사지 않았을 것입니다. 노무현 제삿날 봉하 간다면서 남해 여행간 포스팅 올린 모 블로그가 기억날 뿐입니다.
덧글
'마왕'인지 뭔지라는데 ... 대체 세간의 명성은 명성대로라는 말씀..?? <-- 이러면 백결이 무삼할 수준일쎼.
(남은 자는 빚 20 억에 허덕이겠구나... 정말 능력도 좋지... 빚이 20 억이면 ... 연간 2 % 이자라고 해도 4000 만원씩은 이자만 내야 하는 판인데.... <-- 현직 세울 시장의 빚이 8 억이라고 들었는데 ㅋㅋㅋ 이건 새발의 피도 안되는구나.)
(아, 나도 저 정도로 빚을 내 볼까나..??) ;;;
병으로 수술하다가 죽었지 여기다가 무슨 정치적 개소리 다 끌어와서
나발 존나 쳐부네 문재인이 조문하든 말든 시바 병으로 뒈진게 병으로 뒈진거지 거기에 무슨 좆까는 의미를 부여하고 자빠졌냐
정치병에 맛들리면 답이 없다더니 이새끼 꼬라지가 딱 이꼬라지네
이래서 개독 졸라 싫음 씨발
그사람 노래 안들은지 거의 10년은 넘어 가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By 조커
노래는 취향이 아니라서 거의 안들어봄
솔까 90년대에 10대 지낸 사람들 중에는 듀스노래는 알아도 신해철 노래는 모르는 사람들이 훨씬 많을껄?
강남 한복판에서 거하게 음악학원을 차리고 부속사업으로 인디가수들 양지로 이끌어낸다며 소속사 까지 했던 양반입니다.
벌인 일의 스케일을 생각하면 부채 20억은 오히려 상식적인 수준인 것 같은데요.
일베(=아고라) 수준이면 잔치하고 지랄 난리났겠지
남들 다 좋다는 저분음악이 저는 뭐가좋은지는 모르겠고 다른분댓글처럼 듀스는알지만 신해철은 이름만알지 음악은 잘모르겠는30대들 더러있습니다...
그냥 이분은 입시교육비판하시다가 특목고전문학원광고하셨던분으로밖에...
빚은 어쩐답니까...
본인은 자기 스스로를 어떤식으로 규정했는지는 이제와서 정확히 알 수 없게됬으나, 신해철의 사회적 발언이라는 수준이 대개 연예인들이 SNS 에서 홧김에 싸지르는 어그로의 수준을 크게 벗어나지 않았고 본인도 "사회가 연예인들을 좆같이 대우하면서 한마디 하려하면 '공인' 이라는 이름으로 재갈을 채우려 든다"고 불만을 토로한 것으로 보아
본인 스스로는 자신의 의견을 '공인' 으로서의 정견이 아닌 그냥 한 개인의 사견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신해철이 본인 스스로 '사회운동가' 라고 생각했는가에 대해서 퀘스쳔마크가 붙게 됩니다.
묻겠습니다. 가수 신해철에게 '사회운동가' 라는 왕관을 씌운게 언론과 기자님네들이던가요, 아니면 신해철 스스로 그 왕관을 덥석 썼던가요?
대책없이 빚더미만 남겨놓고 (같은 곳으로) 먹튀한 신모씨
어찌이리 닮았는지..
노시개가 자살했지 신해철이 자살했냐?
신해철 본인도 2000년대 들어 스스로 "가수로서 본인이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전부 보여줬다" 고 자인했고, 이후 방송쪽으로 전업... 신해철이 진행한 라디오 방송이 정말 쩔어줬죠 낄낄ㅋ
ㅇㄱㄹㅇ ㅂㅂㅂㄱ
신해철 부검을 왜 안하는 이해가 안됨. 뭐가 드러날까봐 부검 못하나?
모발 검사도 한번 해보지.
여기서 이러지 마시고 신해철 부검하라고
청원 운동 좀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