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민지 수탈론의 필연적인 종북주의로의 회귀에 대한 문제 ETC





▲ 님들아 이거 품번 공유 좀
































그 훌륭하신 일본 사학자 및 학파 좀 가르쳐 주세요, 조선 사학자들 뭐했노 이기야. 일본 사학계 엉딩이만 믿고서!!






























이조 말엽 주체적으로 근대화가 될 가능성 <<< 김씨 조선이 주체사상으로 강성대국이 될 가능성 ^^














이상, 사학과에 왜 빨갱이들이 많은 가에 대한 답변이 되었습니다. ㄳ










덧글

  • 백범 2013/10/09 20:26 #

    조선 사학자들 뭐했노 이기야. 일본 사학계 엉딩이만 믿고서!! ㅋㅋㅋ
  • 연베대생 2014/10/06 20:21 # 삭제


    백범 지금 까지 뭐했노 이기야!! 본진인것 하나 믿고서ㅋㅋㅋ

    비로긴 제한 풀어라 씨발새끼야ㅋㅋㅋ 남한테는 자기 주장을 강요말라면서 정작 지는 지 하고 싶은말 - 것도 좆가튼 소리만 - 만 왱알대면서 주변사람 피곤하게 만드노ㅋㅋㅋ




    KIA~ 대중잣이 참 지린다 이기야ㅋㅋ
  • 백범 2014/10/11 22:29 #

    너는 해당사항 없다.

    지가 무슨 9급공무원 합격할 거라고 착각하지만, 덕질이나 하는 잉여일 뿐이고.

    인터넷 앞에만 서면 존나 정의의 사자이지만 현실은 실친구도 없이 인터넷에서나 찌질대는 찌질이일 뿐...

    IS야, 그런데 왜 유독 내 블로그에서만 비로그인으로 깝치냐?
  • 2013/10/09 20:4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jaggernaut 2013/10/09 20:44 #

    그렇게 힘들여서 근대화한걸 다시 일제 이전수준으로 후퇴시키는 중인 북한은 ㄷㄷㄷ
  • 心月 2013/10/10 21:26 #

    현하의 북괴는 세도정치기 조선과 싱크로甲이니깐요.
  • 聖冬者 2013/10/09 20:51 #

    문제는 자본주의 맹아론이 수능 뿐만 아니라 공무원 시험에서 깨알같이 자주 나온다는거...
  • 시울음 2013/10/09 22:47 #

    인터넷에서 근대화론 까는 거 보면 1) 8할이 논증에 하등 도움이 안되는 메타포 (ex: 강간범이 어쩌고 저쩌고)를 억지로 도입해서 논지 전개 2) 나머지 2할이 그나마 연구 결과를 들고 와서 얘기하지만 반박이 된 것들

    딱 이 정도라 정신승리라는 단어 말고 이들을 설명할 길이 안 보입니다.
  • 心月 2013/10/10 21:29 #

    Fact 그대로 보는게 아니라, 도덕적 잣대에 민족감정이란 포장물까지 씌워 가치관의 대립으로 치환시키려는 의도가 감지되죠.ㄳ
  • 빛나리 2013/10/09 22:53 #

    저는 그냥 간단히 이렇게 생각할까 합니다. 그 당시 조선은 그냥 일본영토였습니다. 일본정부가 일본영토를 살기좋게 발전시킨다는데 거기에 무슨 특별한 이유가 있겠습니까?
  • 에르마노 2013/10/09 23:06 #

    19세기 태국, 이집트, 베트남, 에티오피아의 사례만 봐도 얼마나 말기의 조선이 개좆찐따 였는지가 잘 드러나죠 ㅎㅎㅎ
    솔직히 이승만과 박정희가 없었으면 아직도 개좆찐따였겠죠. 전자가 없었으면 한반도 전체가 김씨 조선이었을거고
    후자가 없었으면 일본 애들 가정부 셔틀이나 하면서 태국 만큼만 살았으면 좋겠다고 하는 나라가 됐을테니... ㅉㅉ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3/10/10 11:19 #

    만약에 매국노들이 실권을 잡지 않았으면

    그 실권을 보호하느라고 매국행각을 고발하는 사람을 종북으로 몰필요가 있었을까요?
  • 코로로 2013/10/10 12:06 #

    매국행각을 고발하는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임.

    북한식 당위논리를 앞세우는 사람이라는게 본문의 설명임.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3/10/10 11:20 #

    누구라도 부정한 방법으로 실권을 잡았다면 그거 놓치지 않으려고 발버둥친다는게 역사적으로 계속 반복 확인되어온 사실이지...
  • 코로로 2013/10/10 12:06 #

    이 경우에 대해서는 그것이 아니라는게 본문의 설명임.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3/10/10 11:24 #

    그리고 수탈과 종북과 무슨 관련인가 그래? 수탈과 매국노와 관련이있지

    매국노라면 수탈을 수탈이 아니라 할거고

    사실을 확인할줄 아는 사람이면 수탈이라할거고

    매국노는 사실을 확인할줄 아는 사람을 위험인자로 생각하겠지.
  • 코로로 2013/10/10 12:08 #

    본문을 읽으면 확인할수 있는데,

    수탈론을 설명하는 논리로, 한반도 안에서 모든 경제 활동이 근대화 촉진 수준으로 발전한다는것이 사실상 어렵다는게 본문의 해석인데, 그러한데도 불구하고 마치 자동적으로 근대화가 맹아될것이라는 주장은 매우 나이브하다는 이야기임.

    그리고, 이러한 나이브한 논리는 폐쇄적 사회를 유지하더라도 아무 문제 없이 바로 돌아갈거라고 주장하는 부분에서 주체 사상과 매우 유사하다는 것임.

    반복하지만, 이것은 모두 본문에 써 있는 내용임.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3/10/10 11:24 #

    그럼 매국노는 권력도 있겠다 위험인자를 적당히 사회의 적으로 만들어놓는게 유리 하겠네.
  • 코로로 2013/10/10 12:09 #

    대체 어떤 논리구조로 본문과도, 그리고 사바욘 자신의 리플들 과도 관계없는 논리 도약한 내용에다가 "그럼"이라는 이음말을 쓴건지 이해가 안됨.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3/10/10 11:25 #

    여러가지 어려운소리들을 쓰면서 좀 여러가지 사건들을 버무려 놓고

    적이야하고 소리만 지르면 사람들은 혼란스러워 소리 큰사람이야길 들을테니 말야? ㅋㅋㅋ
  • 코로로 2013/10/10 13:59 #

    이 리플은 간편히 해석하자면, 본문이 너무 어려워서 이해하지는 못했는데, 모든 사람이 나 같이 이 내용을 이해하지 못해 혼란스러워 할것이라고 사바욘이 주장하고 있음.

    그렇지 않음.

    본문 내용은 굉장히 쉬운 내용임.

    다음엔 어려우면 물어보는 습관을 가지고, 어려운게 잘못되었다고 땡깡 부리지 않아도 됨.

    가르쳐 주니깐.
  • 스피노자의 정신 2013/10/10 16:45 #

    좋나게 속이 시원하네
  • 스피노자의 정신 2013/10/10 16:46 #

    시부럴 민좆주의 컬티스트 놈들에게 방법당할때마다 이글 떠올리며 이겨내야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