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지금 국산병기의 문제점을 '니들 수준에 맞춰' 간단명료하게 지적해줄게. ETC


덧글

  • 2010/09/11 10:5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Joker™ 2010/09/11 13:54 #

    GAME OVER
  • 이로동 2010/09/11 10:59 #

    99%
    공장에 마스터CD를 보낸뒤 패치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발매와 동시에 패치를 공개합니다. 그리고 또 만듭니다. 반복되는 무한패치작업. 결국 남은 1%는 완성하지 못합니다. 프로그래머가 도망갔거든요. 팀장도 사라졌거든요.
  • Joker™ 2010/09/11 13:54 #

    ㅋㅋㅋㅋㅋ 다 망했군요.
  • 블루라이트 2010/09/11 14:09 #

    스타크래프트가 버그잡으려고 발매연기를 여러번 했던것과는 매우 다른 모습이지요.
  • jaggernaut 2010/09/11 12:56 #

    쟤들 하드에는 어차피 국산게임이 없으니 모를 수 밖에요 ㅋㅋㅋ
  • Joker™ 2010/09/11 13:55 #

    오, 저거 하나 원화는 Tony 아저씨가 건드렸습니다. ㅋ
  • seaman 2010/09/11 13:00 #

    엌..... 전설의 템페스트.
  • Joker™ 2010/09/11 13:55 #

    갓뎀 소맥.
  • 블루라이트 2010/09/11 13:05 #

    간만에 조커님 이글루스에 글을 올립니다.

    (마침 제 전공(SKY중 한곳인 기계과)하고 싱크로율이 일치하는 떡밥(국산 병기)이 나왔군요.)

    사실 이번 사건은 노무현의 기계공학에 대한 무지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원래 기계공학의 특성상 국산화도 그렇고 더 좋은 품질의 기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십년이 걸립니다.
    (그리고 기계공학의 발전속도는 느리면서도 선진국을 앞서가기 쉽지 않음.)

    노무현이 국방개혁 2020이 아닌 2050을 추진했다면 그나마 국산병기의 성과가 보였을지도 모르지만 2020은 이건 뭐....

    그냥 껍데기만 국산화하라는 이야기죠....

    국산화율 90%라는 말의 맹점도 있는데.. 단순히 부품개수로 국산화율 90%라고 선전하는 거라면 엔진이나 변속기같은 중요부분 빼고도 국산화율 90%라는 떡밥도 충분히 만들수 있습니다.(나사만 국산화를 해도 국산화 20%는 거뜬히 찍으니....)

    암튼 조커님의 글 잘 읽었습니다.

    ps1 : 노무현과 정반대정책으로 국방력을 쇠퇴시킨분도 한분 있습니다. 전장군이라고 하더군요. 정작 박정희때는 자주국방에 시큰둥했던 한국 사람들이 유독 자주국방에 민감해지게 만든 일등공신이 바로 전두환....(전두환때 자주국방에 살짝 소홀해진 바람에 그 악영향이 지금까지 오고 있지요. 전두환때 어느정도 자주국방 정책을 유지만 했어도 국산무기개발이 순조로웠을텐데.. 그나마 전두환은 미국과의 공조를 강화해서 그걸로 국방력 땜질)

    ps2 : 제가 지금 풀어놓은 이야기의 상당수는 저희과 교수님들의 이야기가 섞여 있습니다. 공대교수들이 제일 좋아하는 대통령은 박정희고 제일 싫어하는 대통령은 ps1의 이유때문에 전두환입니다.(노무현은 평가가 많이엇갈리는데 과학기술쪽에 돈을 뿌렸다고 좋아하는 교수도 있는 반면에, 과학기술이 도깨비방망인줄 아는 노씨의 마인드를 싫어하는 교수도 있습니다.)
  • Joker™ 2010/09/11 13:56 #

    쇼와시대 일본군부가 공학자들 다루는 거랑 비슷하죠.

    갑자기 미국이랑 외교 단절하고 나서는, 미국에서 수입한 선반으로 제작하여 미국 기름으로 돌리는 것으로 상정된 2000마력 엔진을 자력갱생으로 생산하라고 지껄이는 꼴이니.
  • 피쉬 2010/09/11 13:08 #

    아무래도 조커는 그냥 노무현 까고싶어서 별걸 다 끌어모으는거 같다
    예로 든 독일군 소련제 무기 노획이나 소련군이 독일탱크 노획해다 쓴건 어디까지나 병기의 수급 문제지 국산이랑 무슨상관인지 모르겠네 맨손이라면 돌맹이라도 써야 하는게 전쟁아닌가?
    군수산업이라는게 내가 사고싶어서 사고 팔고싶다고 파는 주식시장이라도 되냐?
    그리고 요즘세상에 뭐든 백퍼 국산화는 불가능하고 데드카피 데드카피 하는데 공학도라는 사람이 카피를 비하하다니 존나 웃김
    어쨌든 탱크나 전투기 국산화가 세금낭비고 바보짓이면 ADD 나 국방부 청와대 가서 따지던가 국회의원 선거 뽑혀서 국회에서 존나 따지면 될일이지 여기서 나보고 어쩌라고 아님 그냥 관심병이냐?
  • 블루라이트 2010/09/11 13:10 #

    사실 공학에서 카피는 어쩔수 없는 필요악이긴 한데.... 노무현씨가 자주국방을 너무 서두른 탓은 있습니다.
  • 피쉬 2010/09/11 13:16 #

    네 그런거 잘못된거 있으면 고치라고 대통령 뽑고 국회의원 뽑고 하는거죠 조커는 시장원리 주장하는데 군수산업이 시장원리대로 돌아가는 곳도 아니고 미국이 일선 1선 무기를 팔겠습니까 2선급을 팔겠죠
  • seaman 2010/09/11 13:22 #

    미국이 일선 1선 무기를 팔겠습니까 2선급을 팔겠죠.->전형적인 냉전시대식 마인드군요.
    지금이 카터 정권 시절도 아니고. 무기 못 팔아 안달인 보잉도 록히드마틴도 배가 잔뜩 불렀나봅니다.

    요즘은 시장원리대로 돌아가고 있어요. 그리고 사실 카터 정권 시절에도 제한은 받았을망정 시장원리대로 돌아갔죠
  • 뿌취문 2010/09/11 13:50 #

    한국은 어차피 미국 1선급은 커녕 2선급도 못만들고 있는데 ㅋ 2선급이라도 사오면 그만이지.
    얼마전 개발된 가격수백억원짜리 T-50을 만드는게 나은지, 그돈으로 미국에서 사오는게 나은지 보면 답이 딱 나오지 않나.
  • Joker™ 2010/09/11 14:01 #

    병신새끼_안_오기는_개뿔_또_낚여서_지랄떨줄_알았다.txt
  • 달려옹 2010/09/11 14:49 #

    미국도 1선무기팝니다.
    가격이 넘사벽이라 우리나라에 도입을 못해서 그렇지..

    미국이 1선무기를 안파는경우는 자기네 재고도 다 못채울때 뿐입니다.
  • 海凡申九™ 2010/09/11 17:41 #

    >>미국이 일선 1선 무기를 팔겠습니까

    일단 우리나라의 레벨은 3선과 2선 사이죠^^
  • 백범 2010/09/12 16:39 #

    3선급만 제대로 만들어도 다행... ㅋ
  • 피쉬 2010/09/11 13:25 #

    그리고 템페스트 꺼내는데 내가 기술력 딸리는 현대차 만들지 말고 그냥 자동차도 수입해서 타자고 하니까
    민간이랑 군수랑 같냐고 했던 사람이 왜 민간 자본에서 만든 물건을 예로 드냐
    그리고 포가튼사가도 안 만든 것보다는 났지 않냐? 재밌게 한 사람도 많고
  • Joker™ 2010/09/11 14:01 #

    님_수준에_맞추느라고요_병신아_비유는_알아서_이해해라.txt

    도요타 못사는 사람이 경제형편 맞춰서 현대차 사는 거랑, 하늘에서 F-15 5대랑 Mig-21 50대가 만나는 거랑 같다고 생각하는 모양이구나. ㅉㅉㅉㅉ

    덧 : 포가튼사가 버그질에 열폭한 거 생각하면 안 만드는 게 나았을 듯. 마그나카르타는 소맥 개발실에 폭탄 도시락 배달안된 게 다행이고.
  • 블루라이트 2010/09/11 14:08 #

    피쉬//한국사람들이 현대차를 사는 이유는 기술력이 약간 달려도 도요타보다 값이 싸기 때문입니다.

    재미있는점은 현대차의 자동화 공정 비율이 도요타보다 더 높죠. 그 이유가 현대차 노조들의 파업때문이라는점..

    노조들을 다루는것보다 자동화 기계가 더 싸게 먹힌다는점....

    오히려 자동화공정의 비율이 높은 제품이 사람손으로 만든것보다 기술력이 떨어지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왜냐하면 자동화 공정이 사람 손으로 만든것보다 정확도 면에서는 떨어지는 공정이 몇몇 있거든요.

    현대차 노조들이 파업만 덜해도 도요타와 맞먹는 품질의 자동차가 충분히 나올수 있습니다.
  • Joker™ 2010/09/11 14:12 #

    블루라이트 // 현대차 공정 아시는군요. 아마 공학도라면 모두 치를 떨 이야기였죠. 신기술 공정이 단축되면 인원이 감축되니까 어쩔 수 없이 쓸데없이 구멍 더 파는 공정을 더 집어넣었던 이야기 -ㅅ-;;
  • 블루라이트 2010/09/11 14:14 #

    조커//저희학교+저희 학과가 워낙 현대기아차하고 관련이 깊은 동네라서.... 며칠전 제조공정 강의시간에도 모 교수가 이 떡밥을 풀더군요
  • 2010/09/11 13:2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Joker™ 2010/09/11 14:02 #

    PC 버전 마그나 카르타 껍데기가 적절한 게 안 보여서 말입니죠.

    개쓰레기들 (.......)
  • 2010/09/11 15:2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Joker™ 2010/09/11 17:07 #

    그리고 한국게임의 역사 자체가 사라졌죠.

    그러고서는 불법 다운로드 드립질. ㅋ

    부끄러운지도 모르는 놈들.
  • 세이퍼트 2010/09/11 16:48 #

    자주국방.....(피식)
  • Joker™ 2010/09/11 17:07 #

    풉 ^^
  • 백범 2010/09/12 16:35 #

    자주색을 칠하면 자주국방이 되므니다... ㅋㅋㅋㅋㅋ
  • 피쉬 2010/09/11 18:26 #

    그럼 국회의원이랑 국방부 간부들 앞에서도 그런말 잘 하겠네
    조커 말대로라면 그런 병신 정책을 수행하는 병신들 아닌가
  • Joker™ 2010/09/11 21:50 #

    그 새끼들 병신인 거 이제 알았냐?
  • chemgineer 2010/09/11 21:52 #

    좌빨 특기 말꼬리 잡기 나왔네 ㅋㅋ
    논리로 해서 안되니까 고냥 하이에나 처럼 기웃거리는게 웃김
    마지막에 리플다는 놈이 이기는게 키배가 아님 ㅋㅋ
  • 피쉬 2010/09/11 21:52 #

    ㅇㅇ 우월한 조커쨔응 핥아주겠다능..
    핥핥핥
  • 피쉬 2010/09/11 21:53 #

    그리고 좌빨은 서프 국제방 가면 존나 많음욬ㅋㅋㅋ
  • chemgineer 2010/09/11 21:56 #

    노뽕의 폐해는 정말 ㅋㅋ
    청노대왕 저승에서 기뻐하시것네
  • 피쉬 2010/09/11 22:07 #

    조커가 무슨 대안을 내놓은 것도 아니고 너네들은 무기 만들어봐야 좆도 효율적이고 비싸니 그냥 무기 사다 쓰심욬ㅋㅋ
    이라는 소리같은건 내가 좆나게 좌빨이라 그런갘ㅋㅋㅋㅋㅋ
  • Joker™ 2010/09/11 22:10 #

    미친 새끼 ㅋㅋㅋㅋㅋ

    국산화는 점진적이어야 하지 꼭 니가 발기 잘 될 떄 해야 하는 게 아니란 소리다 ㅄ야.

    그 국산화마저 이해타산이 안되면 접어야 하는 게 국익이고. ㅉㅉㅉ
  • 백범 2010/09/12 16:37 #

    박정희가 왜 핵미사일 개발을 못했는지 그 이유도 모르는 아헤인듯... ㅋ
  • 피쉬 2010/09/11 22:17 #

    그러니까 그런 소리를 청와대랑 국방부에 민원으로 올리란 말이다
    아니면 인터넷으로 좌빨 척결하는 영웅놀이 중이십니까 ㅋㅋㅋㅋㅋ
    영웅돋네
  • Joker™ 2010/09/11 22:21 #

    답답한 니 새끼가 하세염.txt

    덧 : 그런 의미에서 대미의존도 높힌 이명박 각하 만세. ㄳ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한뫼 2010/09/12 00:31 #

    1. 템피스트. 패치해도 세이브파일 로드 불가버그와 게임 도중 튕기는 버그 때문에 엔딩 보는 것 포기한 게임.
    2. 마그타카르타, 정식명칭(?) 버그나깔았따. 이 게임 이후 국산 PC게임 산 역사가 없음
    3, 돈 쳐들여서 장비 도입히면 바로 100% 성능 발휘하는 줄 아는 사람들 많습니다.
  • KittyHawk 2010/09/13 14:14 #

    속시원한 설명에 찬사를 보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